Via DNA Perfume
개인 맞춤 향수에 대한 아이디어는 하루 이틀 있었던게 아니었다. 그러나 고객이 수 천 개의 향기 조합 중에서 어떻게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선택의 폭이 너무나 넓다. 하지만 '나의 DNA 향수'라는 회사는 이 문제에 대한 간단한 답을 내놓는다. 그는 고객에게 자신의 타액 샘플을 보내도록 하고, 이를 통해 얻은 DNA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향기를 찾아낸다.
물론 이러한 제품이 싸지만은 않다. 첫 번째 향수병의 가격은 US$ 134.99이다. 그러나 다음 리필 팩 가격에서는 DNA 분석 비용이 빠지기 때문에 US$ 84.99이다. 회사 측의 말에 따르면 향수는 분석 48시간 동안 만들어지고, 세계 각국의 여성, 남성들에게 배송될 수 있다고 한다.
마케팅 때 제조업자들은 특히 DNA 샘플이 오직 향수의 제조에만 사용되며, 일체의 다른 목적들, 가령 질병이나 성질 분석에는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러나 이러한 강조에도 불구하고 바로 이 점이 본 사업의 빠른 성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그리고 이 업체는 헐리우드 스타들의 DNA가 담긴 향수를 판매해 많은 화제를 모은적이 있으며, 얼마전 마이클 잭슨이 사망하고 나서 이 향수는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한다. 사람은 죽어 없어져도 그 이름과 향기는 영원히 오래토록 남는 가보다.
자료출처 : Best Practice Blog, 소상공인종합정보시스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