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온라인 푸드 마켓-Foodzie
소규모 식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온라인마켓입니다. 이베이나 지마켓이 모든 소규모 생산자와 모든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온라인마켓인 반면, 푸지닷컴은 소규모 푸드 생산자와 푸드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온라인마켓입니다. 핸드메이드 제품이 거래되는 Etsy.com을 아시는 분은 Foodzie.com을 Etsy.com의 푸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3. 믹스앤매치 잡지 구독 서비스-Maghound
4. 온라인스쿨-School of Everything
앞에 Foodzie와 Etsy가 홈메이드 제품 마켓이라면 School of Everything은 홈메이드 교육 마켓입니다. 여기에서는 가르치고 싶은 사람과 배우고 싶은 사람간에 서비스 거래가 일어납니다. 물물교환처럼, 서로 서비스를 맞교환할 수도 있죠. 가격은 서비스 제공자가 직접 정하기 때문에 무료로 자신의 기술을 가르치고 싶은 사람은 무료로 교육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Foodzie, Etsy,School of Everything 외에도 해외에서는 이런 전문 오픈마켓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알리스가 죽을때까지 강조할 것으로 보이는 카테고리 디버전스 현상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알리스가 죽어도 로라리스가 이어가고 집안이 계속 이어가긴 하겠지만 말이에요).
5. 온라인 주차장 검색-Parkingspots.com
주차장이 필요한 사람과 주차공간을 대여하는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사이트입니다. 원하는 위치 가까이에 주차공간이 생기면 이메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6. 온라인 물물교환- Mumswap.com.au
아래는 호주에 새로 생긴 웹사이트입니다. 물물교환을 온라인으로 옮겨놓은 것입니다. 어머니들끼리 물품이나 서비스(다림질, 아기돌보기 등)를 교환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29살의 한 호주 어머니와 다른 어머니들이 공동으로 만든 사이트라고 합니다.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온라인 세상을 엿볼 수 가 있나요? 어떤 온라인 서비스가 우리 시장에도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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