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0일 금요일

감성 블로그 마케팅

1.타깃을 정하라.
블로그 방문객을 컨텐츠수용자로 인식하고 타깃을 정하라.

타깃을 바뀌면 카테고리와 컨텐츠도 달라진다.

2.블로그 대표카테고리를 만들고 손수제작물(UCC) 형태로 제작하라.
대표 카테고리의 컨텐츠는 신선하고,흥미있는 전략적인 컨텐츠로 기획하라.


3.주기적으로 컨텐츠를 올려라.
매일매일 업데이트하는 것도 좋지만 날짜를 정해서 올리면서 블로그가 인격체

임을 느끼게 하라.
예)월요칼럼,수요프랜차이즈뉴스, 오늘의 가맹점, 금요창업성공노하우 등등


4.오감을 자극하는 컨텐츠를 개발하라.
시각,청각등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여 블로그내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5.고객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만들어라.
항상 열린 블로그로 고객과 항상 커뮤니케이션하라.


6.한정식같은 카테고리를 구성하라.
대표하는 카테고리이외에 업종과 무관한 메뉴도 구성하여 방문객을 늘리다.


7.프랜차이즈 업종에 걸맞는 배경음악을 설정하자.
고객을 타깃한후 배경음악을 설정하는 것은 재방문을 늘릴 수 있다.

8.블로그내 입소문 시스템을 만들어라.
제품과 서비스에 리마커블한 스토리를 만들고, 블로그 오피니언리더를 접촉

하고 유대관계를 만들자.
이웃맺기,RSS,트랙백등의 블로그 커뮤니티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자.


9.브랜드 전략을 블로그내 반영하라.
장기적인 브랜드전략을 염두하여 블로그를 운영하자.


10.직원들도 블로그를 만들게 하고 보상을 해주어라.
먼저 직원들을 내부고객으로 만들고 스스로 블로그를 만들어 홍보하게 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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