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0일 금요일

대박나는 쇼핑몰 만들기- 3 [틈새광고 이용하기]


쇼핑몰을 거창하게 거금을 들여 만들어놓았지만

방문자가 없다면...

상상도 하기 싫지만  현실로 와 닿고 극복해야할 문제입니다.


요즘 클릭당 지불방식의 광고가 상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번 클릭당 평균 인기 키워드(데이터를 검색할 때에, 특정한 내용이 들어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하여 사용하는 단어나 기호)의 경우 많게는 1,000원이 넘는 것도 있습니다.

고객만 클릭해 준다면 그래도 해 볼만한 광고이지만 ....글쎄요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체라면 광고업체에서 걸려오는 전화때문에

지긋 지긋할 것입니다. 이분들 어디에서 어떤 자료를 수집하여

전화번호를 알았을까요? 이분들 역시 자기들 마케팅을 위해

높은 광고비를 지불해가면서 진행하는 광고를 클릭하였을 것입니다.


또한 동종업체들이 시장조사를 위해 검색에서 나오는 쇼핑몰을 타겟으로 잡고

클릭할 것입니다. 반갑지 않는 손님들이 분명합니다.

왜 우리는 이런 광고를 거금을 들여가면 진행해야만 되는지...

그렇다고 안할 수는 더더욱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50%를 위해 50%를 손해 볼 수 밖에 없는 지금의 광고 형태입니다.

그래도 해야만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피하지 말고 극복하십시오~


이부분에도 분명히 틈새가 있습니다.

하루 광고비를 제한하는 방식과

시간대별 노출과 비노출을 품을 팔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클릭당 광고 방식을 설명코자하는 것이 아닙니다.

포탈사이트들의 광고비 산정은 키워드별 얼마나 조회를 많이 하느냐에

기준을 두고 설정되어있습니다.

로그분석을 통하여 키워드별 방문자를 조사해보면

인기키워드로 많이 들어오는 것은 분명하나 비율로 보시면 그렇게

높지 않을 것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키워드가 노출되었다고해서 모두가 우리 쇼핑몰로 클릭하여

유입되지 않는다는 해석입니다. 노출에 비하여 실제 클릭율은 낮습니다.

물론 광고비는 클릭당이니까 손해보는 것은 아닙니다.

경쟁업체들 틈에서 힘겨루기 하다가는 내가 먼저 코피 흘릴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비인기 키워드들은  실제 검색은 많이 하지 않지만

가격은 낮게 책정되어있고 노출업체가 한두곳이라면 클릭율은 상대적으로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인기 키워드들 버리지 마십시오

이용하시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쪽으로 광고를 할것인가

cpc방식(클릭당 지불방식)을 굳이 고집할 이유가 없습니다.

배너까지 나오는 광고로 저렴한 비용으로 상단을 점유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상단 첫번째 노출이 스폰서링크입니다.

두번째가 파워링크 이 두곳은 클릭당 비용지불방식입니다.

그다음이 배너가 포함된 플러스프로입니다.

검색 키워드가 스폰서와 파워링크가 노출되고 있는 키워드라면

인기 키워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인기 키워드는 검색시 스폰서와 파워링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들이 광고를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런 키워드라면  키워드 조회를 해보시고

월 1000건이라도 검색을 한다면 플러스 프로를 이용하시면

월 일만원으로 상단에 배너까지 노출시켜가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도 유사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스페셜링크를 이용하시면 되겠죠


처음 시작하면서 광고비 부담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비 인기 키워드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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