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장 점유율이 계속적으로 높아가고 있다 그러나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예측하기 힘들다. 부정적인 것 보다는 긍정적인 면이 많아 계속적으로 상승곡선은 그리겠지만.... 기존 오프라인 시장들이 시장을 빼앗기면서 공격적으로 나올수 있다. 분명 차별성을 내세워 마켓팅을 할것으로 본다. 그러나 이업체들은 매체가 없어 입소문으로 또는 대형업체는 광고로만 홍보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온라인 시장은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하여 타매체를 이용하지 않고도 전국적으로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유리한 고지에 있다. 그렇다면 오프라인 시장에 고객을 빼앗기지 않고 단골을 만들려면 전략이 있어야 한다. 고객입장에서 보면 온라인 쇼핑몰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점원의 안내 없이도 비교 검토해가며 쇼핑을 쉽게 할수 있다. 그렇다면 불편한 점은 무엇일까를 고심해 보자. 사이즈가 맞지 않아 교환을 해야 할때, 그림으로 본것과 실제 물건을 받아보니 차이가 있어 반품하고자 할때, 사후관리 a/s문제 이부분에 대하여 솔직히 판매자 입장에서 보면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 아닐수 없다. 교환, 반품, a/s 고객입장에서 생각해주고 고객이 오히려 미안할 정도로 감동을 주십시오. 목소리 어감에서 고객은 느낍니다. 기분 좋게 응하십시오. 그리고 유선이 아니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문의하였다면 더 감동을 주십시오 사과하십시오. 죄송합니다. 미안합니다. 번거롭게 해드리고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한번더 고개를 숙이십시오 까다로운 고객 우리 업체 이용이 처음이 아닙니다. 타 업체에서 안아주지 못했기 때문에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안아주십시오 반품할때 고객입장에서는 택배회사를 불러 반품시키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거래하는 택배회사에 요청하여 반품송장을 띄워주세요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반품을 받고 교환해 주는 것이 원칙이지만 믿고 맞교환 발송을 하십시오. 반품을 받아오지 않으면 택배회사의 책임이 있습니다. 좋은 시스템 이용을 하십시오 고객은 감동할 것입니다. 고객보다 한단계 더 성숙된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
2010년 8월 20일 금요일
대박나는 쇼핑몰 만들기- 4[고객을 감동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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