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연재한 틈새 광고하기에서 누락된 부분이 있어 바로가기에 대하여 보충설명 드리겠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광고를 하지 않고 운영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만큼 포탈사이트를 이용한 광고가 차지하는 비용이 높다는 것입니다. 포탈사이트(네이버,다음,야후,엠파스 등등)는 대부분의 광고가 키워드 광고의 비중이 높습니다. 불특정다수가 정보를 얻기 위해 특정단어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어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상호 결정에도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검색에노 노출이 많이 되는 키워드가 상호로 사용한다면 한개의 키워드는 50%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입니다. 100%가 아니고 50%라고 말하는 것은 고유명사의 경우 포털사이트 규정에따라 상호로 인정해 주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은 다음에 한번더 상세히 안내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도록 하고 오늘 이시간에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 처럼 최상단에 위치한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들의 광고중 최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클릭당 비용지불방식(CPC방식)인 오버추어광고(네이버,야후)와 구글광고(다음, 엠파스)입니다. 사이트에 따라 조금씩의 이름이 틀리지만 결국은 위 두 광고입니다. 이보다 더 상단에 위치한 것이 오늘 설명코자하는 바로가기입니다. 바로가기는 사업자를 낸 쇼핑몰이라면 상호와 일치하는 키워드는 바로가기를 등록해 줍니다. 중요한 것은 무료입니다. 무료로 최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데 아직까지도 등록하지 않은 업체를 보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지금 바로 확인들 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첨부서류는 사업자 등록만으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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