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블로그 마케팅으로 쇼핑몰 매출올리기
작성자:손스마케팅 손재익 컨설턴트
블로그마케팅이 이제 생소하게 들리지 않을 정도로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기법이 만연하다.
블로그의 속성만 잘 이해한다면 블로그마케팅은 비용대비 최고효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툴이다.
현재 인터넷마케팅에서 돈 10원 하나 쓰지 않고 검색결과 상위에 랭킹하고 많은 방문객을 만들 수
있는 마케팅은 블로그마케팅 이외는 없다.
쇼핑몰 운영자라면 오늘부터 당장 블로깅을 시작하라.
잠재고객이 분명히 늘어 날 것이다.
블로그마케팅은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전략적으로 꾸준히 진행하는 것은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아래의 프로세스는 손스마케팅에서 제시하는 쇼핑몰 블로그 운영에 대한 10가지 노하우이다.
하나하나 적용하다보면 어느새 블로그마케팅의 고수가 되어 있으리라 확신하다.
1.CEO가 직접 블로깅하라.
쇼핑몰 운영자 또는 CEO가 직접 운영하는 것이 매우 유리하다.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의 특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어, 컨텐츠안에 꼭 필요한 커멘트를 만들어 잠재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
2.트렌드에 민감하라.
주류 트렌드가 무엇인지 관찰하고, 일시적인 유행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트렌드와 유행을 구별할
수 있어야하고, 각각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만들어 블로깅 하는 것이 중요하다.
3.UCC(손수제작물)로 만들어 검색유입율을 높여라.
UCC는 검색 결과물에서 상위에 랭킹 될 확률이 매우 높다. 그러므로 블로그 방문객을 늘릴 수 있다.
펌질을 지양하고, 신선하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자작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유리하다.
4.이슈 키워드를 발견하고 응용하라.
최신 이슈 키워드가 무엇인지 연구하고, 이슈키워드와 제품정보를 조화롭게 구성하여
컨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라.
5.제품설명은 사진과 내용을 적절하게 배합한 신문기사처럼 깔끔하고 신뢰성있게 편집하라.
6.판매할 제품의 활용도의 확장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라.
제품에 대한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편익과 더불어 다양한 활용가능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컨텐츠를 만들어 블로깅한다.
7.블로그스킨 디자인과 프로필설정에 신경쓴다.
블로그 스킨과 프로필설정은 자사쇼핑몰 디자인컨셉과 일관성 있게 디자인 또는 설정한다.
8.검색결과시 이미지도 함께 노출되도록 이미지포스팅에 신경쓴다.
포털 내 검색시 이미지와 함께 정보가 노출되면, 주목율을 높일수 있다. 이미지가 잘
나올수 있도록 컨텐츠를 기획하고 설정하자.
9.블로그의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하자.
RSS,이웃맺기,트랙백,안부게시판글남기등을 활용한다.
10.컨텐츠작성시 TAG기입으로 검색을 용이하게 한다.
출처: 손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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