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0일 금요일

대박나는 쇼핑몰 만들기- 6[방문자 분석하기]

 

일반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기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따르는 것이
시장조사와 목을 보게 됩니다.


예정한 지역의 유동 인구 혹은 차량대수를 꼭 한번 체크해 보아야하고요
평일과 주말 그리고 주 5일 근무가 정착되면서
이제는 금요일까지도 확인해 보아야할 것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가게 앞을 지나가는 유동인구의 2%가
가게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물론 업종과 유동인구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위에 나열한 것은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참고적으로 말씀드린 것입니다.

 

그럼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한 우리들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방문자와 구매자를 확인해 볼 수 있을까 고민스러우시죠?
오히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 쉽고 간단하게
분석이 가능합니다.

 

로거 분석이라는 사이트들이 있는데
대부분이 유료로 운영됩니다.
매출이 일어나는 상황이라면 심층 분석을 목적으로
유료로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은 매출도 없고
막 오픈한 상황이라면 무료로 운영되는 방문자 분석사이트를
이용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무엇을 분석을 해야 하며
또 분석한 자료로 어디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는 운영자가 해야할 몫입니다.
제일 큰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광고일 것입니다.
어떤 사이트를 통하여 우리 쇼핑몰을 방문하였는지
분석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집중적으로 광고를 하면
필요없이 지출되는 광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당 광고방식(cpc)과 월 고정단가로 진행하는
광고비를 대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로거 분석사이트
■ 에이스카운터 http://www.acecounter.com/ ----유료
■ 로거 http://www.logger.co.kr/ ---- 유료
■ 접속자마케팅: http://www.http.or.kr/index.asp ----유료
■ 다음 웹인사이드 http://inside.daum.net/dwi/top/Top.dwi ----무료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다음 웹인사이드 http://inside.daum.net/dwi/top/Top.dwi에사 제공되는

방문자 분석입니다.

 

이외에도 아래 목록에서보신느것 처럼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무료로 운영할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이미지는 ■접속자마케팅: http://www.http.or.kr/index.asp에서

제공되는 분석입니다.(유료 월 3~5만원)

좌측 카테고리클릭하면 세부적인 항목까지 분석가능합니다.

또한 방문자와 실시간으로 쪽지를 통하여 대화가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비하여 저렴하게 운영되고 있기때문에 안내를 드려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은 아무나 성공할수가 없습니다.

노력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이왕 시작하신 것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노루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