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0일 금요일

쇼핑몰 성공비결

최근 컴퓨터 교체를 위해 자료 정리 하든중 제가 발표를 위해 준비한 내용을 보든중 아^ 그거 맞는말이다 싶어 다시 올립니다.

쇼핑몰을 준비하시는분이나 계획하고 계시는분 참고 하십시요

물론 아시는분은 별것 아니겠지만 처음 시작하시는분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실것을 확신 합니다.

                         쇼핑몰 성공비결

                                                                   2009.  05. 30


                                                                 

1.안녕하세요?

캄보디아 상황버섯 전문몰 한캄무역 상황버섯입니다.

인터넷 불모지나 다름없는 대구에서 더군다나 인터넷과는 별 상관이 없는 저로써는2003년 6월에 쇼핑몰 홈페이지를 시작 하였습니다.

 

2년여동안의 허송세월을 보낸후 2006년 영진ecrc 쇼핑몰 활성화 지원사업의교육으로 점차 쇼핑몰의운영방법을 조금씩 깨우치게 되었으며 교육이 끝나는 시점인 2006년 11월 경에는 매출이 5배이상 올라 있는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2.광고대행사 선정 

쇼핑몰 처음 시작 할때는 여기저기 광고대행사에서 걸려오는 달콤한

키워드광고에 현혹되어 아직도 키워드광고를 해야할 처지가 아님을 인식하지 못하고 마냥 시키대로 하다보니 홍보비가 매출액을 상회하는일이 허다 하였습니다.

이런가운데 고민하고 있든차에 영진 ecrc 교육을 받게 된것입니디.

저는 웹디자이너 포토샵 전문가도 아닙니다.

ftp와 나모를 잘못 만져서 홈페이지를 날려버리기도 하였습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그동안 얼마나 무식했든 내자신을 체찍질을 하였는지 모릅니다./


3.성공적인 쇼핑몰 단기간 불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분께 저는 자신있게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쇼핑몰은 절대로 단기간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설령 일어난다 하드래도 모래성에 불가 합니다.

내홈페이지는 끊임없이 리뉴얼 시키면서 고객중심으로 항상 새로운 감동을 줘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복잡하고 너무 화려한 쇼핑몰 보다는 보다 각자 취향은 다 다르겠지만 소비자가 알고자하는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연구하여 알고자하는 충분한 정보를 시시각각 보충 수록하고

편안하게 접할수 있는 쇼핑몰로 만들어야 합니다.


4.환상은 금물 입니다

저도 처음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었을때는 금방 무슨 대박을 트뜨릴것 같은 환상이 있었든것이 사실입니다.


환상은 금물입니다.

일부 계층에서 쇼핑몰운영을 하면 무슨 일확천금이나 버는것처럼 쇼핑몰10억벌기니 하는 책을 발간하여 쇼핑몰운영 준비가 덜된 사람들을부추겼기때문이라 생각 합니다.

그러나 저는 점차 쇼핑몰 운영에 관해 깊이 들어올수록 무척이나 어려운과목 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쇼핑몰 운영방법에는 수많은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들을 하나하나 차근히 열심히 하다보면 어느날 내 홈페이지는 내용이 꽉찬 알찬 쇼핑몰 홈페이지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 마침 이 자리에 오버추어 팀장으로부터 키워드 마케팅을 제대로 하는방법을 잘 설명해주셨읍니다만


우리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조급증을 내지 마시고 기본에 충실해야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너무 조급한 나머지 웹프로모션중 해서는 안되는 스팸성 방법을 강구하여 상위등록을 시도하다 정지등을 먹고 6개월~1년이내에 쇼핑몰 운영을 포기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아 왔을 것입니다.?


5,성공의 지름길은 따로 없습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쇼핑몰의 성공의 지름길은 따로 없습니다.

주요 포털사이트에 홈페이지 등록부터 시작하여 상위등록을 위한 각종노력까지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느긋한 마음을 가지고 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아무리 훌륭한 사람 이라도 하루 아침에 신델리아가 되는 꿈은 접어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 “상황버섯”이라는 검색어로 네이버 사이트 1위로 올라오는데 휫수로는 5년 본격적인 준비 1년이 걸렸습니다.

캄보디아 상황버섯 이라고 치시면 전페이지가 한캄무역 상황랜드에서 올린 글들입니다.


6.세부적인 활동내역

본격적인 준비 기간에는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으로 소비자 입장을 최대한 고려한 수정은 물론이고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갖가지 방법중 아래사항들을 조금씩 시간 나는데로 보충 하면서  조금씩내홈페이지를 알려 나갔든 것입니다.

비록 금방은 효과가 나타 나지 않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매출이 늘기 시작하면서 점차 자신을 얻게되어 키워드광고비는 3/1로 줄면서 매출액은 10배가 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1.검색엔진등록

전략적인 키워드 상황버섯,캄보디아상황버섯,상황랜드 ,자연산상황버섯

2.문서의 제목 또는 첫단락 문장중에 전략적 키워드 사용빈도수를 높임

3.다른 웹 문서에 의도적으로 많이 링크

4.되도록이면 이미지 보다는 html 텍스트 사용

5.가능하다면 상위 10위권 다른 사이트와 호혜적인 링


* 전략적인 키워드는 대다수 경쟁이 치열하며 키워드 광고에도 높은 광고비를 지불하여야 하나  틈새 키워드 (캄보디아 상황버섯,산뽕나무상황버섯등)

적은 광고비로도 첫페이지에 등록되도록 하였다.

용의 머리보다 뱀의 머리가 나을수 있다는 착안 이었다.

틈새시장 공략방법으로 마케팅포지셔닝 전략으로 검색엔진 마케팅에서의전략 키워드를 선점하였든 것입니다.


7.결론 정리

*무료 검색엔진에 많이 등록하고

*타사이트와 링크교환 열심히 하고

*제휴 마케팅으로 내사이트 베너 달기를 많이 하고

*불로그 활동으로 내사이트를 많이 알리고

*카페 활동을 열심히 하면서 타 사이트의 문제점과 고민이 무엇인지를  간파하며 좋은 경험들을 밴치 마킹

 (cafe.daum.net/shop6 ,negage)

*네이버의 지식백과,지식인 활동을 늘리면서 글을 많이 써 올려서 고객의 궁금한 상황을 지식인을 통하여 이해함으로써 내 고객을 늘리는 방법 최소한 네이버 지식인의 고수 가 되어야 하며 메인 카테고리별 top5이내 에 들도록 해야한다.(건강식품 top5)

그래야 지식인 답변 의 신뢰성을 높일수 있고 그것이 곧 매출로 이어지기 때문 이다.

*랭키순위에서 카테고리별 최소 5위안에 들도록 갖가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랭키 순위가 높을수록 신뢰도가 높아짐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내사이트 크릭수를 늘리는 방법



*접속자 마케팅으로 필요한 자료분석으로 키워드 홍보 자료로 활용광고비절감

(로그분석 부정클릭 방지)  (http.or.kr)

                                 


                                 한캄무역 상황랜드

                                  1599-8184

                                  010-3509-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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