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9일 목요일

온라인소비자가 디자인하는 하이힐구두

소비자들이 참여해서 만드는 신발, 의류 등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기억이 나시나요? 이미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이러한 형태의 모델들이 등장하고 있다고 전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점점 강해지는 온라인의 소셜적 측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가 있습니다.

온라인 소비자들의 참여와 그에 따른 보상이 핵심이 되는데요. Dream Heels라는 베타사이트도 유사한 곳으로 이곳에서는 소비자들에 의한 하이힐 구두가 주인공입니다. Dream Heels에서는 매달 디자인 콘테스트를 열어 새로운 디자인의 구두를 생산해내게 됩니다. 사이트 방문자들이 제공하는 템플릿과 3D슈뷰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각자의 디자인을 제출할 수 있고 사이트 커뮤니티에 기반한 평가를 시행하게 됩니다. 수상자는 현금및 상품권을 받을 뿐아니라 판매량에 따라 수익을 배분받게 되지요. 또한 Dream Heels사이트 추천을 통한 거래발생에 따른 수익도 유저들에게 분배해줍니다.

dreamheels.com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많은 버즈, 입소문은 결국 어떻게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참여를 유발시키며 그들의 대화가 진전될 수 있게 만드느냐가 핵심이 됩니다. 내가 원하는 타겟층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어떤식으로 온라인에서 참여를 하는지 알고 계시나요? 당연한 말처럼 들리겠지만 실제로는 이런것들을 생각조차 하지않고 계시는 분들이 대다수라는걸 늘 느끼게 됩니다. 온라인 소비자의 행동을 따라가지 못하면서 온라인 소비자들을 사로 잡을 수 있을까요? 지금도 온라인소비자들과 따로 놀고 있지는 않은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